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자이름개명 이름 바꾸는 방법 개명도우미

한자이름개명 이름 바꾸는 방법 개명도우미

 

 

 

 

 

 

 

많은 분들이 한자이름을 쓰고 계신데 ..
저는 한글이름이에요.
부모님은 좋은 의미로 이름을 지어주셨지만
저는 한글이름인게 어릴 때부터 콤플랙스더군요ㅜ

 

 

 

 

 


초등학교 때 수업시간에 가족들 이름을 한자로 적어오라는 숙제가 있었는데 ..
저만 한글이었어요.
친구들 이름도 다 한자 ..가족들도 다 한자인데
나만 한글이름이라 소외감?이 느껴지더군요 ..
성인 되서는 한자이름 쓸 일이 없었으니 지나갔지만
이름 자체가 안좋다는 말을 듣고 나서부턴
마음에 걸리더라구요.

 

 

 

 

 

 

대수롭지 않게 넘기려고 했지만 그렇게 되지 않는 마음 ..
복잡한 세상 속편하게 살자! 라는 마인드에 어울리게
이름 하나쯤 바꿔버리면 그만이지~ 라고 결정을 내렸답니다.

하루라도 마음 편히 지내고 싶었거든요.
생각보다 빠르게 개명을 마음먹은걸 보면 저도 제 이름이 맘에 안들었던거겠죠. ㅎㅎ

 

 

 

 

 

 

여러 개명 사이트들을 거쳐 마지막으로 결정한곳은 개명도우미!
법무대행 전문인데 작명가님이 작명도 해주신다고 하여
이름짓기를 먼저 하기로 했답니다.
처음에 둘다 신청했는데 법무대행은 개명할 이름이 결정되어야 가능하다고 하네요 ~
이름짓는것도 급한거 아니니깐 ..해주시는대로 여유있게 기다렸답니다 !
그렇게 오래 걸리진 않았지만요. ㅎㅎ

 

 

 

 

 

 

이름을 바꾸기 위해서는 여러 과정이 필요하더군요.
법원에 신청하면 다 되는줄 알았으나 ..
크나큰 오산이었죠 !!

현재 법원에서는 개명대상자의 모든 정보를 확인하고 허가여부를 내는데요.
사실조회 ...신용, 신원 등이 아주 중요하더라구요.
개명을 악용하는건 아닌지, 등등 파악을 하는 것이죠 ~

 

 

 

 

 

 

심지어 10~20년 이상 지난 과거 기록들까지도 조회해본다고 하니
개명허가받기가 꼭 쉬운것만은 아니죠 ..
개명사이트에 신청하고 나서도 신용에 관한것들, 범죄기록이 있는지 등등
다 확인해주셨어요 ~

 

심사과정은 생각보다 까다로웠지만 ..
서류준비를 잘 하고 개명도우미 담당자님의 도움을 받아 잘 진행했고 허가까지 받았습니다 !!
저도 이제 한자이름이에용~ ㅎㅎㅎ

 

 

 

 

 

 

혹시라도 본인의 예전 기록을 모르고 개명신청했다가 기각이 되면
1년간은 재신청이 어렵기 때문에 ...
시간낭비 비용낭비랍니다.

법원에서 허가받고 나서 개명도우미에서 호적정리까지 완벽하게 해주셔서 ....
개명하는 과정은 진짜 편리했죠 ^^
다시한번 감사드린다고 전하고 싶은 마음이에요.ㅎㅎㅎ

 

 

 

 

 

 

이름이 바뀌고 나니 주민등록증도 바꿔야 하고
그외 통장 카드 여권 등등 ...
급한거 아니라서 천천히 진행했어요.
여권은 당장 쓸일이 없으니 여유있게 생각이 되더라구요 ㅋㅋ

새로운 신분증을 위해 증명사진도 다시 찍구요 !
저에겐 참 기념일같은 날이네요 ㅎㅎ

 

 

 

 

 

 

개명이 필요하신 분들께 ...
더이상 고민마시고 하루라도 빨리 시작하시길 추천하고 싶고
개명도우미도 같이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
전국 지역 상관없이 개명대행 해주시니까 인터넷신청만 하면 끝 !!!

 

 

 

 


원하는 바 모두 이루시길 바랍니다 !!☆

www.namehel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