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셀프작명> 우리아기 이름 어떻게 지을까요!!?

<셀프작명> 우리아기 이름 어떻게 지을까요!!?

 

 

 

아기가 태어나면 많은 부모들은 고민을 시작합니다!

이름을 어떻게 지어야 할까....

 

임신기간동안에는 태명으로 불러왔지만

한달안에는 출생신고를 해야 하기 때문에

평생 사용해야 할 이름을 지어야 할 시기가 되죠 ^^

어떤 이름을 지어야 할지~

복 있는 이름을 짓고싶어하는 부모들의 마음은 똑같겠지만

이름도 함부로 지을 수가 없는 노릇입니다!!

 

 

 

 

 

 

우리나라에선 오래전부터 한자로 된 이름을 지어왔습니다.

귀한 아기에게 줄 이름을 엄마아빠가 직접 짓는다면 어떨까요?

저는 작명에 대해 잘 몰라서 책도 사서 보고 했지만

도무지~ 우리아기 이름을 지을땐 감이 안잡히더라구요.

단순히 예쁘다는 이유로 이름을 정할수도 없구요 ^^;

 

 

 

 

 

 

이름은 아기에게 잘 맞아야 하면서 성씨와도 잘 어울려야 합니다.

저는 이름에 대해 알아보다가 셀프작명을 발견했어요!

작명사이트에서 셀프작명 프로그램이 있더라구요 ^^

맨처음에 사주를 입력하고 나면 아기에게 좋은이름들을 추천해주는데

워낙 범위가 넓다보니 에쁜이름도 있고 별로인이름도 있고 그렇지만 ㅎㅎ

일단 좋은이름 후보를 보관함에 따로 넣어두고

가족들과 공유하면서 고민해보았죠~^^

 

 

 

 

 

 

가족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이름으로 결정하게 되었는데요!

보관함에 넣어둔 이름은 사주와도 좋고 오행분포도 잘 되어있어서

어감만 선택하면 되는 상황이었거든요 ^^

아기 조부모님들도 이름 잘지었다고 해주셔서 기분좋답니다~^^

 

 

 

 

 

 

태명하고 비슷한 어감으로 지어줬는데

낯설지 않고 좋으네요. ㅎㅎ^^

셀프작명은 많은 분들이 아셨으면 해요~~^^

www.sajuforum.com